엔터테인먼트/영화

9월 개봉 영화 '돈 룩 디퍼(Don't Look Deeper)'와 캐서린 하드윅 감독

프로잡지식러 2023. 9. 10.

 

 

영화 '돈 룩 디퍼' 소개

 

'돈 룩 디퍼(Don't Look Deeper)'는 캐서린 하드윅이 연출하고 헬레나 하워드가 주연을 맡은 작품으로, 사실 자신이 안드로이드일지도 모른다고 의심하는 고등학생인 아이샤(Aisha)의 이야기를 다룬다.

 

 

영화 돈 룩 디퍼(2022) 포스터
영화 돈 룩 디퍼(2022) 포스터

 

 

이 작품은 청소년의 정체성 문제를 과학적 배경에서 다루며, 헬레나 하워드의 미래의 주연 스타성을 미리 엿볼 수 있는 매력적인 작품 중 하나이다. 또한, 돈 치들과 에밀리 모티머 같은 뛰어난 배우들이 이 작품의 조연으로 출연하여 더욱 강력한 앙상블을 구성하고 있다.

 

이 영화는 짧은 역사와 함께 지금은 없어진 숏폼 스트리밍 플랫폼 퀴비(Quibi)를 위해 14부작으로 만들어졌으나, 2022년 캐서린 하드윅에 의해 영화 버전으로 재편집되어 공개되었다. 국내에서는 지는 9월 7일에 개봉되었다.

 

 

 

반응형

 

 

 

'돈 룩 디퍼'의 감독 캐서린 하드윅

 

캐서린 하드윅은 미국의 영화감독으로, 그녀는 다양한 영화와 텔레비전 작품을 통해 광범위한 장르와 주제를 다루어 영화계에서 주목받는 인물 중 하나이다. 하드윅 감독은 1955년에 텍사스 주 맥알렌에서 태어났으며, 로스앤젤레스의 UCLA 필름 스쿨에서 공부했다.

 

캐서린 하드윅 감독
캐서린 하드윅 감독



캐서린 하드윅의 감독 데뷔 작품은 2003년에 개봉한 '13(Thirteen)'으로, 청소년들의 성장과 어려움을 다루는 영화로 주목받았다. 하드윅은 이 작품으로 성공적인 감독으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이 작품에서 하드윅은 주의 깊고 감정적으로 풍부한 연출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주연 배우인 에반 레이첼 우드와 니키 리드도 이 작품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이후 캐서린 하드윅은 '트와일라잇'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인 '트와일라잇(Twilight, 2008)'을 감독하여 국제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 작품은 스테파니 메이어의 동명의 소설을 바탕으로 청소년 로맨스와 판타지 요소를 결합한 작품으로, 청소년과 젊은 어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고 이를 계기로 시리즈의 후속작들도 제작되었다.

 

캐서린 하드윅은 '레드 라이딩 후드(Red Riding Hood, 2011)', '미스 유 올레디(Miss You Already, 2019)' 등 다양한 장르와 주제의 영화를 감독하며 다재다능한 연출력을 입증했다.여성 감독으로서 다양한 영화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여성 감독의 역할을 증진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s://deadline.com/2022/05/catherine-hardwicke-reimagines-quibi-series-dont-look-deeper-as-a-feature-1235025939/

https://www.cbr.com/catherine-hardwicke-dont-look-deeper-intervi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