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영화

10월 개봉 애니메이션 ‘퍼피 구조대: 더 마이티 무비’ 소식. 장난감 회사 스핀마스터가 애니메이션을 만들게 된 이유?

프로잡지식러 2023. 9. 23.

북미 최고 유치원 쇼 ‘퍼피 구조대’ 시리즈의 두 번째 극장판

‘퍼피 구조대(PAW Patrol)’는 전 세계 어린이들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는 TV 시리즈입니다. 미국에서는 니켈로디언에서 방송되고 있는 ‘퍼피 구조대’ 시리즈는 2016년 이후 2~5세 어린이가 가장 많이 시청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전 세계 170개국 이상의 3억 5천만 가구에 방영되고 있습니다.

 

퍼피-구조대-더-마이티-무비-포스터
퍼피 구조대: 더 마이티 무비 포스터

 

지난 2021년 개봉한 첫 번째 극장판인 ‘퍼피 구조대 더 무비’는 북미에서 개봉과 동시에 주말 전체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하고, 국내에서 개봉 첫 주말 애니메이션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할 만큼 성공적이었습니다. 이에 개봉을 앞둔 두 번째 극장판인 ‘퍼피 구조대: 더 마이티 무비’가 전작만큼 또는 그 이상의 성공을 거둘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퍼피 구조대: 더 마이티 무비'는 오는 9월 29일 미국과 캐나다에서 개봉되며, 국내에서는 10월 6일 개봉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퍼피 구조대’를 제작하는 제작사 스핀마스터 엔터테인먼트(Spin Master Entertainment)’는 원래 장난감 회사였다는 점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반응형

 

스핀마스터의 역사

1994년에 창립된 스핀마스터가 처음으로 만든 제품은 Earth Buddy입니다. Earth Buddy는 안경을 쓰고 풀로 된 머리카락을 가진, 톱밥으로 만든 머리 모양의 단순한 아이디어 제품이었습니다. 창립자인 안톤 라비(Anton Rabie)는 경영대학원에서 만난 파트너들과 함께 1만 달러를 투자하여 이 제품을 출시하였고, 26,000개를 팔아 50만 달러의 이익을 보았습니다.

 

스핀마스터의-첫번째-체품-Earth-Buddy
스핀마스터의 첫 번째 제품인 Earth Buddy(이미지 출처: 스핀마스터 웹사이트)

 

이후, 스핀마스터는 공기압으로 구동되는 비행기 장난감인 Air Hogs를 개발하고 출시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Air Hogs는 대량 생산된 최초의 공기압 동력 비행기로, 스핀마스터가 출시한 10번째 제품이었습니다. 스핀마스터는 영국의 발명가인 존 딕슨과 피터 매닝으로부터 공기압 동력을 이용한 장난감 비행기 기술에 대한 라이선스를 구입한 뒤 2년 동안 50만 달러를 투자해 제품을 가다듬었으며, Air Hogs는 1998년 첫 번째 제품 출시 후 현재까지 스핀마스터의 브랜드 중 가장 성공적인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회사는 계속해서 다양한 장난감 제품을 개발하였으며, TV와 영화 스크린으로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퍼피 구조대' 시리즈입니다. 퍼피 구조대는 2013년에 TV 시리즈로 시작하여 북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유치원 쇼가 되었습니다.

 

장난감 회사가 애니메이션을 만들게 된 이유

스핀마스터 엔터테인먼트가 애니메이션을 만들게 된 배경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핀마스터는 소년용 액션 장난감인 바쿠간(Bakugan) 인형으로 유명했는데, 지적재산권과 원작 소설에 대한 권리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콘텐츠 제작은 다른 회사에 의존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 때문에 스핀마스터는 처음부터 IP를 창출하기를 원했고, 이를 위해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스핀마스터는 2세부터 5세 어린이 대상으로 인기 있는 쇼가 부족한 상황에서 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여러 창작자에게 액션, 모험, 변신과 관련된 아이디어로 어린이 프리스쿨 쇼 컨셉을 요청했고, 그중에서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강아지들이 구조 작전을 수행하는 아이디어가 선택되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밥 더 빌더(Bob the Builder)’의 아티스트인 키스 채프먼(Keith Chapman)이 보내온 것으로, 지역 사회에 대해 배우는 어린 청중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제작된 퍼피구조대는 2013년에 니켈로디온에서 방영을 시작하자마자 아이들과 부모들 사이에서 관련 제품의 품절 사태가 초래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퍼피 구조대는 글로벌 라이선싱 및 상품화를 통해 어린이들의 일상생활과 놀이 시간을 모두 아우르는 브랜드로 성장하였습니다.

 

맺는말

전 세계의 어린이들 사이에서 ‘퍼피 구조대’ TV 시리즈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데다가 첫 번째 극장판이 큰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에, 두 번째 극장판인 '퍼피 구조대: 더 마이티 무비'에 대한 기대는 매우 높습니다. '퍼피 구조대: 더 마이티 무비'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예정보다 2주 앞당겨진 9월 29일에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영화가 개봉되면 북미 관객의 반응도 곧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에서도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퍼피 구조대: 더 마이티 무비’ 개봉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번 영화가 새로운 모험과 재미로 어린이 관객들을 만족시키며 퍼피 구조대의 성공을 더욱 확실히 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참고문헌

https://news.nate.com/view/20210823n34219

https://www.cbc.ca/archives/spinmaster-venture-2000-1.6136316

https://deadline.com/2023/02/paw-patrol-the-mighty-movie-release-date-paramount-1235273506/

https://www.paramount.com/news/content-and-experiences/the-multibillion-dollar-business-of-paw-patrol

https://www.spinmaster.com/en-US/corporate/our-stor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