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영화

9월 개봉 영화 '나의 그리스식 웨딩 3(My Big Fat Greek Wedding 3)' 전작들의 성공 이유와 3편에서 달라진 점

프로잡지식러 2023. 9. 11.

'나의 그리스식 웨딩 3' 소개

'나의 그리스식 웨딩 3(My Big Fat Greek Wedding)'은 2002년 영화 '나의 그리스식 웨딩'시리즈 중 세 번째 작품으로, 이번에도 그리스계 가족의 유쾌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주인공 툴라 포토칼로스(Toula Portokalos)를 연기한 니아 바르달로스(Nia Vardalos)가 시나리오를 쓰고 감독을 맡았으며, 그리스 고향의 화려한 배경과 웃음 가득한 가족 이야기가 이어진다.

 

 

나의 그리스식 웨딩 3(2023) 포스터
나의 그리스식 웨딩 3(2023) 포스터

 

 

'나의 그리스식 웨딩' 전작들의 성공

'나의 그리스식 웨딩 3'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전작들의 큰 성공을 먼저 살펴볼 필요가 있다. 2002년에 개봉한 첫 번째 '나의 그리스식 웨딩'은 제작 예산 5백만 달러로 제작되었지만, 전 세계에서 3억 6천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경제적으로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후에도 2016년에 개봉한 '나의 그리스식 웨딩 2'는 1천8백만 달러의 제작 예산 대비 5배 이상의 수익을 창출하며 시리즈의 지속적인 인기를 확인했다.

 

 

 

반응형

 

 

 

'나의 그리스식 웨딩' 시리즈의 성공은 여러 가지 요인으로 설명할 수 있다.

1. 가족 중심의 이야기: "나의 그리스식 웨딩"은 가족과 가족 간의 유대 관계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가족은 갈등과 웃음의 원천이자 주요 테마이다. 이러한 가족 중심의 이야기는 다양한 연령대의 관객에게 공감과 감동을 전달했다.

2. 유쾌한 코미디: 영화 시리즈는 유머와 코미디를 풍부하게 담고 있으며, 가족 구성원들 간의 유쾌한 대화와 사소한 갈등들이 웃음을 유발한다. 이러한 유머 요소는 관객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제공하며 시리즈의 매력을 높였다.

3. 간단한 해결법: 시리즈의 갈등들은 결국 간단하게 해결되는데, 이로 인해 관객들은 긍정적인 분위기를 느끼며 영화를 즐길 수 있다. 각 캐릭터는 문제를 해결하려고 힘들게 노력하지 않고, 다른 캐릭터가 문제를 대신 처리하는 경우가 많다.

4. 풍부한 그리스 문화: 시리즈는 그리스 문화와 전통을 아름답게 표현하며, 그리스의 아름다운 풍경과 음식,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그리스적 요소는 관객들에게 이국적인 매력을 더해준다.

5. 니아 바르달로스의 역할: 니아 바르달로스(Nia Vardalos)는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툴라 포토칼로스(Toula Portokalos) 역할을 연기하며, 동시에 시나리오를 쓰고 감독을 맡았다. 그녀의 훌륭한 연기와 창의적인 스토리텔링 능력은 시리즈의 성공에 큰 역할을 했다.

이러한 요인들이 '나의 그리스식 웨딩' 시리즈의 전작들을 성공으로 이끈 주요 이유 중 일부이다. 가족과 유쾌한 이야기, 그리스 문화, 그리고 니아 바르달로스의 뛰어난 기여가 시리즈를 특별하게 만들었다.

 

 

 

'나의 그리스식 웨딩 3'에서 달라진 점

'나의 그리스식 웨딩 3'에서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가부장 '거스'의 사망이다. 거스 역할 배우인 마이클 콘스탄틴은 전작 두 편에 모두 출연해 무뚝뚝하지만 마음이 넓은 대가족의 가부장 역을 소화했으며, 2021년 94세를 일기로 타계하였다. 그의 사망으로 영화에서는 가족의 중요한 구성원 중 하나가 떠났으며, 영화는 그의 부재를 다루면서 가족의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또한, 이 작품은 그리스로의 가족 여행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툴라와 그녀의 가족은 그리스의 작은 마을을 방문하게 되며, 이곳에서 그리스 문화와 가족의 유대를 더욱 강조하며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달한다.

 

'나의 그리스식 웨딩 3'에는 또한 그리스 현지인들과 시리아 난민사이의 갈등, 젊고 시끄러운 논바이너리 여성 등의 새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하지만 가족과 친구 사이의 유쾌한 대화와 간단한 해결법, 그리고 긍정적인 분위기는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이 작품에서도 그대로 이어진다.

 

갈등들은 결국 쉽게 해결되며, 가족은 더욱 단단한 유대로 묶인다.

 

 

 

맺는 말

'나의 그리스식 웨딩 3'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가족과 유쾌한 이야기를 사랑하는 관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의 그리스식 웨딩 3'은 그리스 문화와 그리스계 가족의 유대감을 더욱 강조하며, 새로운 캐릭터를 등장시켜 시대에 따라 진화하는 이야기를 전달한다. 이 작품은 가족의 소중함과 긍정적인 가치를 강조하며,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나의 그리스식 웨딩 3'의 개봉예정일은 9월 20일이다.

 

 

 

참고문헌

https://www.rogerebert.com/reviews/my-big-fat-greek-wedding-3-movie-review-2023

https://collider.com/my-big-fat-greek-wedding-3-revi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