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 피프티 멤버별 트레일러 공개 (키나, 문샤넬, 예원, 하나, 아테나)
피프티 피프티 멤버별 트레일러 공개
지난 2023년 싱글 'Cupid'를 빌보드 차트에 진입시킨 직후 전속계약 분쟁에 휘말렸던 피프티 피프티가 최근 새로운 멤버를 공개했다. 아란, 시오, 새나, 키나 4인 체제였던 피프티 피프티는 아란, 시오, 새나의 전속계약 해지 이후 키나를 포함한 5인조 체제로 재편되었다.
피프티 피프티 새 멤버 4인 소개 보러 가기
피프티 피프티의 새로운 멤버들이 녹음한 미니 앨범은 오는 9월 20일 발매가 예정되어 있다. 소속사 어트랙트는 미니 앨범 발매를 앞두고 멤버 5인 각각의 개인 트레일러를 피프티 피프티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였다.
가장 먼저 업로드된 것은 실루엣 티저를 통해서도 공개되지 않았던 최연소 멤버 아테나의 트레일러이다. 8월 12일 0시에 아테나의 개인 트레일러가 공개된 이후 어트랙트는 매 자정마다 문샤넬, 하나, 예원의 트레일러를 차례로 공개하였으며, 마침내 8월 16일 0시에 키나의 트레일러를 공개하였다.
이번에 공개된 멤버 트레일러는 피프티 피프티 멤버 각각의 개성에 따라 다른 내러티브와 스타일로 연출된 것이 특징이다. 아래에서는 각 멤버의 트레일러를 공개된 순서대로 볼 수 있다.
피프티 피프티 아테나 트레일러
한쪽 끈이 풀린 멜빵바지를 입고, 뿔 모양 비니를 쓰고, 얼굴에 색색의 하트 스티커를 붙인 장난스러운 모습으로 등장한 아테나는 오래된 아이맥 컴퓨터가 놓인 책상 앞에 앉는다. 컴퓨터 화면에는 "Athena's Pick"이라는 레트로 스타일의 게임이 떠 있다. 토끼와 거북이, 인사이더와 아웃사이더, 춤과 노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게임에서 아테나는 거북이, 인사이더, 노래를 선택한다. 마지막으로 컴퓨터 화면은 Fifty와 Fifty를 두 개의 선택지로 제시하고 아테나는 왼쪽 Fifty와 오른쪽 Fifty를 차례로 클릭한다. 아테나의 트레일러는 8비트 레트로 게임 같은 그래픽과 칩튠 스타일 음악, 그리고 악동 같은 스타일링을 통해 장난기 있는 캐릭터를 표현하고 있다.
피프티 피프티 문샤넬 트레일러
가방 속의 카메라를 꺼내 손에 들고, 두 귀에 이어폰을 꽂은 샤넬은 서울의 한 동네를 걸으며 자신이 본 도시 곳곳의 풍경과 사물을 카메라에 담는다. 샤넬은 내레이션을 통해 카메라를 통해 세상을 보는 것이 자신에게 영감을 준다고 이야기한다. 집에 돌아온 샤넬은 태블릿 피시를 사용해 사진 위에 그림을 그린다. 문샤넬의 트레일러는 햇빛과 그림자가 비친 샤넬의 얼굴, 도시 곳곳의 모습을 담은 스냅숏, 그리고 피아노 위주의 음악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따뜻하고 예술적인 시선을 표현하고 있다.
피프티 피프티 하나 트레일러
유명 샌드위치 브랜드를 연상시키는 '하나웨이' 샌드위치 가게 모양 세트에 점원이자 손님으로 하나가 등장한다. 하나가 주문한 하나 샌드위치는 롱보드 브레드에 자신감자, 희망피망, 양보양파, 러블리 치킨, 어쿠스틱 통치즈 등의 속재료가 들어있는 샌드위치이다. 인텔리전트해 보이는 에그 토핑과, 허니보이스 소스를 추가하고, 강아지 쿠키와 아리아나 그란데 사이즈 음료도 주문한다. 하나의 트레일러는 아기자기한 세트와 소품들, 그리고 재치 있는 재료 이름을 사용해서 어쿠스틱 기타를 연주할 줄 알고 롤 모델이 아리아나 그란데라는 점 등 하나에 대한 소소한 정보들을 알려준다.
피프티 피프티 예원 트레일러
'예원의 이중생활'이라는 자막과 함께 시작한 트레일러 속에서 평범한 캠퍼스의 대학생처럼 보이는 예원은 도서관의 책장 사이를 지나 도서관 책상 앞에 앉는다. 집중을 하다가 기지개를 켜기도 하고 딴생각을 하기도 하던 예원은 19시 18분을 알리는 알람이 울리자 도서관을 나선다. 헤어 메이크업을 받고 화려한 의상을 입은 예원이 무대 위에서 하이라이트를 받는 것으로 트레일러는 마무리된다. 예원의 트레일러는 학생으로서의 삶과 가수로서의 삶 모두를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을 통해, 실제 학생회장이기도 했던 예원의 다재다능한 매력을 보여준다.
피프티 피프티 키나 트레일러
한강의 한 다리 위에서 서울의 야경을 바라보던 키나는 터널을 연상시키는 지하차도를 걷는다. 지난 1년을 돌아보는 키나의 내레이션이 흐르는 동안 화면은 집에서 혼자 외로움을 느끼는 키나의 모습을 보여준다. 트레일러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어두운 도시에서 혼자 걷는 키나의 모습과 밝은 공원에서 멤버들과 함께한 키나의 모습을 대비시킨다. 키나의 트레일러에서는 피프티 피프티 1기 멤버들과 헤어져야 했던 키나의 아픔과 성장, 그리고 새 멤버들과 함께 하는 새로운 시작에 대한 기대감이 감동적으로 표현되고 있다.
피프티 피프티 멤버별 트레일러 감상
피프티 피프티의 각 멤버별 트레일러는 멤버 별로 뚜렷하게 구분되는 스타일과 개별적인 스토리텔링을 통해 각 멤버의 개성과 매력을 드러내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에 공개된 키나의 트레일러를 통해 다섯 멤버가 함께하는 새로운 시작이라는 서사를 감동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아마 소속사 어트랙트는 멤버 대부분이 바뀐 채로 새로운 미니 앨범 활동을 시작해야 하는 상황에서 대중들에게 새로운 멤버들을 어떻게 각인시킬 것인지에 대해 고민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이번에 공개된 멤버별 트레일러에는 이러한 고민이 녹아 있는 것으로 보이며, 각 멤버들이 대중들에게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데 성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