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펭TV 추천 에피소드 Best 10
2019년에 시작된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가 이제 벌써 4년이 넘었다. '자이언트 펭TV'의 거의 모든 에피소드를 시청한 팬으로서 적지 않은 시간 동안 쌓인 수많은 에피소드 중에 특별히 좋아하는 에피소드를 엄선해 보고자 한다. 주옥같은 에피소드가 너무 많기 때문에 10개만 고른다는 것이 가능할지는 잘 모르겠다. 개인적으로 자이언트 펭TV의 출연자 중 펭수를 제외하고는 범이를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범이가 등장하는 에피소드가 많이 포함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1. EP. 109 펭수와 범이의 힐링 여행
지금도 힐링이 필요할 때면 종종 찾아보는 에피소드 중 하나이다. 벚꽃이 핀 어느 날씨 좋은 봄날 펭수와 범이가 티격태격하며 산에 올라 텐트를 치고 끝말잇기를 하고 탕후루 ASMR 영상을 찍는다. 펭수와 범이의 우정, 친구의 소중함이 느껴지는 에피소드.
2. EP. 43 자이언트 펭TV 팀의 복지 프로그램
자이언트 펭TV 레전드로 남은 에피소드이다. 격무와 수면부족에 시달리는 자이언트 펭TV 팀을 위해 펭수가 피부관리와 마사지 등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임문식 PD에게 미스트를 뿌리며 '안녕하세요'를 시키는 장면이나 카메라 감독에게 최면을 걸며 '저 멀리서 이슬예나 PD님이 폴댄스를 추고 있다'라고 하는 장면 등 수많은 명장면이 이 에피소드에 등장한다. EBS 직원들이 EBS 로비에서 펭수 뒤를 따라 CG 바다에서 수영하는 마지막 장면은 괜히 감동적이다.
3. EP. 13 민속촌에 간 펭수
자이언트 펭TV 극초반 에피소드인데, 개인적으로 이 에피소드를 보면 펭수가 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랑을 받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다. 초딩을 몰고 다니며 매니저를 궁지에 몰아넣는 펭수, 펭수의 음악적인 천재성이 돋보이는 자작곡 '엣헴송'이 이 에피소드에 등장한다. 펭수가 판소리로 부르는 자이언트 펭TV 주제가 또한 백미이다.
4. EP. 114 천재 음악가 헨리를 만난 펭수
펭수는 EBS에서 자신의 천재적인 음악성을 알아주지 않자 또 다른 음악 천재인 헨리를 찾아 나선다. 펭수와 헨리의 능청스러움과 천재성, 그리고 둘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음악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매우 재미있게 그려졌다. 자신의 천재성에 대한 펭수의 자신감이 돋보이는 에피소드이다.
5. EP. 121 펭수와 작은 바닷가 카페
펭수 공식 힐링 에피소드 중 하나이다. 펭수가 강릉에 가서 커피 명인인 박이추 바리스타에게 드립 커피 내리는 것을 배우고 하루 동안 작은 카페를 운영한다. 펭수는 커피도 직접 내리고 손님들과 담소를 나누기도 하며 카페의 홍보를 위해 길에서 춤을 추기도 한다. 경치 좋은 해변의 아늑한 카페에서 펭귄이 내려주는 커피 한 잔의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에피소드.
6. EP. 148 펭수와 범이가 다시 쓰는 동화
마녀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는 의심많은 펭설공주, 탑 속에 갇혀 왕자에게는 눈길을 주지도 않은 채 유튜브에 몰두해 구독자 3억 명을 달성하는 펭푼젤 이야기도 재미있지만, 그 모든 것이 범이의 털갈이를 위한 빌드업이었다는 사실이 킬포이다.
7. EP. 225 톨게이트에서 구독자를 찾는 펭수
이 글에 포함된 에피소드 중에는 비교적 최근에 방영된 에피소드. 인기스타 펭수는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10분 만에 구독자 10명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하지만, 이는 말처럼 쉽지 않아 펭수는 자정이 넘어서까지 톨게이트에 갇히게 된다. 인스타 라이브 방송을 보고 찾아와 준 펭클럽 덕분에 펭수는 결국 퇴근을 할 수 있게 된다. 톨게이트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어려움, 시민들과 펭수의 상호작용, 그리고 펭클럽의 따뜻함이 느껴지는 에피소드.
8. EP. 135 옥탑방에서의 여름 휴가
펭수는 제작진이 준비한 옥탑방의 여름 휴가 이벤트에 시큰둥하지만, 또래 친구(?)인 범이가 등장하면서 펭수는 여름 휴가를 제대로 즐기기 시작한다. 분량을 뽑으려는 제작진의 눈물겨운 노력과 친구의 소중함이 느껴지는 에피소드. 마지막 장면에서 펭수와 범이의 그림일기가 귀여우면서도 감동적.
9. EP. 94-95 임문식 댄스 스쿨과의 댄스배틀
자이언트 펭TV의 전설 중 하나인 임문식 댄스 스쿨의 정체가 밝혀지는 에피소드이다. 펭수는 임문식 댄스 스쿨과의 댄스 배틀에서 이기기 위해 팀을 모아서 준비하지만 연습은 생각만큼 쉽게 풀리지 않는다. 펭수는 잘하고 싶은 욕심에 펭성을 부리고 범이는 상처받고 팀을 떠난다. 댄스 배틀 직전에 돌아온 범이와 함께 펭수 팀은 멋진 공연을 보여주지만 임문식 댄스 스쿨의 임팩트를 이기기에는 역부족이다. 펭수의 성장 에피소드 중 하나.
10. EP. 101 자이원배 짱TV
만우절 장난으로 자신의 채널 이름을 '자이원배 짱TV'로 바꿔버린 펭수에게 복수하기 위해 제작진들은 펭수의 전 매니저 자이원배를 펭수를 대신한 스타로 대접하기 시작한다. 펭수는 처음에는 이를 장난으로 받아들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소외감과 질투심을 느끼기 시작한다.
그 외의 에피소드들...
이 글에서는 아직도 자이언트 펭TV를 보지 않은 초심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Best 10을 선정하였는데, 여기 포함시키지 못해 아쉬운 수많은 에피소드들이 벌써 떠오른다. 펭수의 목소리 연기가 일품인 EBS 성우 쓰복만과의 에피소드, 그리운 코미디언 故 박지선 님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명대사 '너 북극곰이지'를 낳은 파자마 어워드, 소시민 범이의 애환이 드러나는 범이의 취직과 집 구하기 에피소드, 세 명의 여성 연예인들과 펭수, 박재영 PD의 케미가 돋보였던 쟁반 노래방 에피소드, EBS 대표 캐릭터들이 총출동한 이육대 등 우리에게 감동과 웃음을 준 수많은 에피소드들이 있다.
지금도 매주 금요일이면 자이언트 펭TV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이 큰 즐거움이며, 매 에피소드에서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한 제작진과 연기자들의 노고가 느껴진다. 앞으로도 자이언트 펭TV가 오랫동안 우리 곁을 지키며 더 많은 명작 에피소드들을 만들어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