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영화

영화 <킬링 로맨스> OST 여래이즘과 캐스팅 비화

프로잡지식러 2023. 4. 19. 15:27

 

<킬링 로맨스> 포스터

 

 
킬링 로맨스
로맨스는 없다! JOHN NA 죽여주는 작전만 있을 뿐!대재앙 같은 발연기로 국민 조롱거리로 전락한 톱스타 ‘여래’(이하늬).현실에서 벗어나고자 떠난 남태평양 ‘콸라’섬에서 운명처럼 자신을 구해준 재벌 ‘조나단’(이선균)을 만나 결혼을 하고 새로운인생을 꿈꾸며 돌연 은퇴를 선언한다. 한편, 서울대가 당연한 집안에서 홀로 고독한 입시 싸움 중인 4수생 ‘범우’(공명)는한때 자신의 최애였던 여래가 옆집에 이사온 것을 알게 되고날마다 옥상에서 단독 팬미팅(?)을 여는 호사를 누린다.그러던 어느 날 조나단의 사업 확장을 위한 인형 역할에 지친여래는 완벽한 스크린 컴백을 위해 범우에게 SOS를 보내게 되고이들은 여래의 인생을 되찾기 위한 죽여주는 계획을 함께 모의하는데…
평점
5.8 (2023.04.14 개봉)
감독
이원석
출연
이하늬, 이선균, 공명, 조지안, 김상욱

 

지난 주말 이하늬 이선균 주연의 <킬링 로맨스>를 보고 왔다. 서울 시내의 CGV에서 일요일 오후에 보았음에도 불구하고 좌석이 많이 비어있어 아쉬웠다. 영화에 대한 사전 정보가 거의 없이 보러 갔지만, 재능 있는 주연 배우들에 대한 호감도가 매우 높았기 때문에 기대가 좀 있었다. 결론적으로는 기대에 부응하는 만큼의 재미를 주진 못했던, 아쉬움이 남는 영화였다. 그러나 좋아하는 두 주연배우들의 망가지는 모습을 보는 것이 즐겁긴 했다.

 

1. 여래이즘

영화를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가수 비의 목소리가 영화 전반에 흐른다. 어? 레이니즘이네 하고 들었지만 가사 조금 다르다.비는 이 영화를 위해 주인공 황여래를 위한 노래 '여래이즘'으로 개사된 레이니즘을 무보수로 재녹음 해주었다고 한다. 바뀐 가사 "I'm gonna be a bad girl~"을 원곡 가수 목소리로 듣는 새로움이 이 영화를 보는 재미의 한 반 정도 차지했던 것 같다. 이 영화의 감독 이원석은 1일 1깡을 하는 비의 팬이라고 한다.

 

아래 비디오는 이하늬의 유튜브에 올라온 여래이즘 비디오로, 여기서는 비의 목소리를 크게 들을 수 없다. 비의 목소리로 부르는 여래이즘을 너무 듣고 싶은 사람은 극장으로 가시기 바란다.

 

 

2. <킬링 로맨스> OST

<킬링 로맨스>의 음악은 '삐삐밴드(삐삐롱스타킹)' 출신 영화음악 감독 달파란이 맡았다. 달파란은 <킬링 로맨스>의 음악을 '비빔밥 콘셉트'라고 표현했다. 비의 '레이니즘', H.O.T.의 '행복', 들국화의 '제발' 등은 이원석 감독이 각본 단계에서부터 직접 선정한 곡들이다.

 

반응형

 

3. 이원석 감독 소개

1974년생인 <킬링 로맨스> 감독 이원석은 보스턴 대학교에서 광고학 학사를 취득하고 미국 아트 센터 디자인 대학에서 영화 연출을 전공하였다. 2013년 장편 데뷔작인 <남자사용설명서>는 흥행에는 실패하였지만 B급 유머와 컬트 팬 덕분에 오래 회자되고 있는 영화라고 한다. 2014년에는 순제작비 72억의 대작 사극 <상의원>도 감독했다.

 

 
남자사용설명서
국민흔녀를 위한 최강의 연애비법이 밝혀진다! 우유부단한 성격 탓에 온갖 궂은 일을 다 도맡는 CF 조감독 최보나. 연이은 야근에 푸석푸석해진 얼굴과 떡진 머리는 최보나의 일상이 된지 오래… 무엇보다 제대로 된 연애를 해본 기억조차 가물가물한 이 시대의 대표적인 흔녀이다. 그러던 어느 날, 최보나는 야외촬영을 마치고 우연히 “남자사용설명서”를 손에 쥐게 된다. 그녀가 반신반의하며 “남자사용설명서” 테잎 속 Dr. 스왈스키의 지시를 따라 하자, 거짓말처럼 지나가는 남자들의 시선은 물론 한류 톱스타 이승재의 마음까지 흔들어 놓게 되는데… 과연 최보나는 “남자사용설명서”를 통해 새로운 사랑을 시작할 수 있을까? 2013년 2월, 당신도 연애를 시작하세요!
평점
8.3 (2013.02.14 개봉)
감독
이원석
출연
이시영, 오정세, 박영규, 김정태, 이원종, 배성우, 김준성, 김민재, 경수진, 안용준, 이무영, 윤석주, 김경진, 류현경, 김사희, 지창욱, 천진호, 양윤영, 황인청, 차청화, 하수호, 박성택, 강한샘, 차종호, 손산, 김영진, 김민성, 최우영, 김미림, 진리아
 
상의원
조선시대 왕실의 의복을 만들던 공간 ‘상의원’ 이 곳에서 펼쳐질 아름다움을 향한 대결이 조선의 운명을 뒤흔든다! 30년 동안 왕실의 옷을 지어온 상의원의 어침장 조돌석(한석규)은 이제 6개월만 채우면 곧 양반이 된다. 어느 날 왕의 면복을 손보던 왕비(박신혜)와 그녀의 시종들은 실수로 면복을 불태우게 된다. 궐 밖에서 옷 잘 짓기로 소문난 이공진(고수)은 급하게 옷 짓는 사람이 필요했던 왕비의 청으로 입궐하여 하루 만에 완벽하게 왕의 옷을 지어 올린다. 돌석은 처음에는 기생들의 옷이나 만드는 천한 사내라고 생각하며 공진을 무시하나 자신을 곧잘 따르는 공진에게 점차 마음을 열게 되고, 그의 천재성에 묘한 질투심도 느낀다. 왕(유연석)과 왕비를 사로잡은 공진의 옷들은 조선 전체의 유행을 일으키는 한 편, 청나라 사신을 위한 대형 진연을 앞두고 모두들 자신의 운명을 바꿀 최고의 옷을 만들기 시작하는데…
평점
7.5 (2014.12.24 개봉)
감독
이원석
출연
한석규, 고수, 박신혜, 유연석, 마동석, 이유비, 김동휘, 신소율, 조달환, 배성우, 박영규, 박건형, 박병은, 정상철, 박경근, 김재화, 김서현, 우도임, 이도연, 양은용, 허성태, 조현도, 권방현, 강지원, 최윤라, 최준석, 홍수민, 손성찬, 고두림, 황인무, 이서이, 이민아, 한지은, 김현지, 강주은, 김남우, 주예지, 박성택, 박란, 이지해

 

4. 캐스팅 비화

<킬링 로맨스> 제작 발표회에서는 배우 이하늬, 이선균, 배유람과 이원석 감독이 참석해 캐스팅 비화를 밝혔다. 이원석 감독은 이하늬는 연기의 스펙트럼이 넓어서, 이선균은 <나의 아저씨>와 이가탄 광고를 보고, 배유람은 원래 좋아하던 배우이기 때문에, 공명은 실제로도 너무 착하고 순수해서 캐스팅했다고 한다. <킬링 로맨스> 출연 제안을 받은 상태에서 미국에서 우연히 만난 이하늬와 이선균은 연대보증 서듯이 서로의 출연 여부를 확인했다고 한다.

 

 

5. <킬링 로맨스> 감상

<킬링 로맨스>를 보고 난 후 가장 크게 드는 감정은 아쉬움이었다. 이하늬와 이선균 모두 재능과 실력이 넘치는 배우들이고, <남자사용설명서>를 보지는 못했지만 <킬링 로맨스>에도 분명히 황당무계한 아이디어로 빵 터질 수 있는 지점이 있다. 그런데 정작 장면 장면에서 농담을 제대로 성공시키지 못하고 있는 느낌이 들었다. 굳이 일부러 보러 가야 할 정도의 재미를 주는 영화라고 자신 있게 추천하지는 못할 것 같다. 그래도 이하늬와 이선균을 B급 영화에서 보는 경험을 위해서는 한 번 영화관에 들러볼 만하다.